경제 · 재테크/가상 화폐 정보

리플 (XRP) 코인 전망 소송결과 목표주가

나다울 NADAWOOL 2021. 4. 27. 14: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 며칠동안 비트코인 하락세로 인해 큰 조정을 함께 받았다가 오늘 천천히 상승세를 보여 주고 있는 리플 (XRP) 가상화폐에 에 대한 전망, 소송결과, 목표주가는 어느정도 되는지 글을 적어보려고 해요.

 

 

코인관련 대화방에서 리플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도가 급상승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리플은 현재 소송중이라는 것도 모두 다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법한 부분이구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리플 소송 관련에 대한 정리글을 몇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 (XRP) - 한때 잘나가던 코인

우선, 리플코인은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함께 세계 3대 암호화폐라 불리는 알트코인 입니다.

리플코인은 XRP라고도 불리우며, 2009년에 리플랩스가 발행한 코인입니다. 나름의 역사가 있는 코인중에 하나이죠.

리플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리플넷' 송금수수료 개념으로 사용하며, 1회 송금시 4~5초의 매우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러기에 전세계적으로 큰 금융회사들이 리플과 협약을 맺기도 하였습니다.

한때, 리플의 주가는 5,000원을 찍기도 하였죠.

 

 

SEC의 소송제기

그러나 미국의 증권거래위원회 (SEC)에서 리플랩스를 상대로 소송을 걸었습니다.

왜? 소송이유는 리플은 2013년부터 투자자들에게 미등록 증권을 판매해 자금을 조달 했다는 이유였는데요,

SEC의 소송제기를 계기로 미국의 대형거래소인 코인베이스, 비트스탬프에서 거래 중단을 밝혀 주가는 큰 폭으로 하락세를 맞이 하게 됩니다.

 

 

리플 vs SEC 소송 ing

하지만 리플랩스 측은 'XRP는 증권이 아닌 암호화폐이다'라며 SEC에게 강력하게 반박 대응을 하며 맞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리플랩스는 SEC에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증권이라고 판단하지 않았으면서 왜 리플에게만 증권이라고 하는지 정확한 근거를 보여달라 요구 하고 있습니다. 리플의 CEO인 '브래드 갈링 하우스'와 공동창업자 '크리스라슨'은 투자자들을 위해 열심히 싸우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는건데요, 이러한 이유 등으로 소송중임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은 크게 흔들림없이 리플을 지지 하고 있습니다.

또한, 리플 소송이 패소 된다고 하여도 미국내 소송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업에는 별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인데요,

그러므로 패소를 하더라도 미국이 아닌 다른 나라로 이전에 새로운 암호화폐 회사를 설립하여 기반을 잡을 수 있다고 보는거죠.

 

만약 리플이 승소하게 된다면 주가는 큰 폭으로 상승세를 탈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얼마전 비트코인의 하락세와 김프가 모두 빠지면서 리플 또한 1000원 초반대를 웃도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저는 아직 리플이 고점에 물려 있어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어느정도 익절한 후 조금 더 낮은 금액대에서 다시 매수 하려고 했었는데, 쉽게 기회가 오지 않고 있네요

 

 

리플전망

많은 사람들이 승소를 하게 될 경우 전고점인 5,000원을 찍을 것이다 예측 하고 있지만, 향후 리플의 전망이 어떻게 변할지는 그 누구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소송 승소패소를 떠나 아직 아무것도 결정 지어진게 없기 때문에 조금 더 지켜보다가 확실하게 가치가 판단 되었을때 들어가도 늦지 않을 것 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