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로 광고수익을 얻으려면 애드센스 심사에 먼저 통과하셔야 합니다.
이 글을 읽기 전 먼저 읽으면 이해도가 훨씬 높아질 것입니다.
2021.03.02 - [경제적 자유 얻기/티스토리로 수익내기]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방법 및 승인 조건
애드센스 광고 수동 광고 vs 자동 광고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광고는 수동과 자동 2가지 방법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 광고란?
자동 광고는 구글에 설치된 봇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위치에 적당한 사이즈로 알아서 광고를 게재해주는 기능입니다.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신 초보자라면 우선은 자동 광고로 해두셔도 충분합니다.
수동 광고란?
수동 광고는 글을 쓰는 작성자가 원하는 위치에 직접 광고를 배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글을 쓰면서 어떤 곳에 배치했을 때 가장 수익률이 극대화될 수 있는지 등을 고려해서 광고를 다양하게 넣어볼 수 있습니다.
수동 광고와 자동 광고 중에 어떤 것이 광고 수익률을 극대화시킬 수 있을까요?
1) 자동 광고 + 수동 광고를 접목시키기
2) 본문 내 본인이 직접 광고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를 찾아 수동으로 삽입
사실 정해진 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본인이 스스로 공부하고 공략집을 찾아내 최적의 위치에 광고를 넣었을 때가 그냥 자동 광고로 했을 때보다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그래서 자동 광고 + 수동 광고를 접목시켜 조금 더 광고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문 내 수동 광고 삽입하는 방법
1) 위치 : 애드센스 > 광고 > 디스플레이 광고
2) 광고 이름 정하고, 광고 크기 반응형으로 지정으로 만들기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와 왼쪽 광고 탭을 클릭하고 우측 위에 광고 단위 기준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신규 광고 단위 만들기 중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해주는데, 다른 광고들에 비해 가장 보편적인 광고이기 때문입니다.
그다음 맨 위에 광고 이름을 지정해줍니다. 광고 이름은 본인이 알아볼 수 있는 이름이면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 test라던지, 중간 광고라던지 보기 편하게 지어주세요. 그리고 디스플레이 광고 미리보기를 어떤 사이즈로 할 건지 클릭해보시고 본인의 블로그에 어울리는 사이즈나 원하는 사이즈로 골라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광고 크기는 반응형으로 해주세요.
반응형으로 하는 이유는 다양한 PC와 모바일에 따라 알아서 자동적으로 사이즈가 조절되어 노출되기 때문에 이렇게 해두시면 신경 쓰실 일이 덜하기 때문입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이렇게 수동으로 삽입할 수 있는 광고 코드가 안내가 되는데, 맨 상단 2줄은 보통 스킨 편집 HTML에 <HEAD> </HEAD> 사이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기 때문에 중복적으로 넣을 경우 오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빨간 네모 박스인 부분만 복사를 하고 해당 코드 위, 아래에 <DIV>, </DIV>를 각각 추가하여 줍니다.
<div> 코드를 넣는 이유는 그 코드를 감싸는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div 태그를 넣지 않으면 광고가 송출되지 않으니 꼭 위(div), 아래(/div)로 코드를 감싸주시기 바랍니다.
<div>
<!-- 본문 1 -->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data-ad-client="ca-pub-7950357974501206"
data-ad-slot="6956939091"
data-ad-format="auto"
data-full-width-responsive="true"></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script>
</div>
(광고)
그다음 포스팅 본문 내 수동으로 코드를 넣어보겠습니다.
광고를 넣고 싶은 자리에 표시를 해두겠습니다.
이렇게 한 뒤, 상단 우측에 기본 모드를 클릭해 HTML을 클릭해줍니다.
표시해두었던 광고 자리가 보이네요. 이 부분에 아까 메모장에 복사해두었던 광고 코드를 그대로 복사해 붙여 넣기 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기본 모드로 돌아오면 광고가 수동으로 삽입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 쉽죠? 이렇게 수동적으로 광고를 삽입하고 하는 과정에서 어떤 위치가 클릭률이 좋고, 수익이 극대화되는지 공부도 할 수 있고, 만약 이렇게 해서 광고수익까지 덤으로 높아진다면 더더욱 많은 공부를 하게 될 것입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그때그때 위 방법처럼 똑같은 과정을 거칠 필요는 없고, 메모장과 같은 곳에 미리 정리를 해둔 다음 필요할 때마다 복사> 붙여 넣기를 하시면 생각보다 쉽게 하실 수 있으니 처음부터 겁먹을 필요가 전혀 없답니다!
'파이프라인 만들기 > 티스토리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모바일 이미지 사진 확대하는 방법 (6) | 2023.03.29 |
---|---|
티스토리 기본폰트 변경하는 방법 (초간단 ver) (1) | 2023.03.24 |
구글애드센스 광고 로고만 뜰 때 단번에 해결하는 방법 (0) | 2022.08.28 |
티스토리 플로팅 자동 목차 기능 TOC 추가 (오디세이 Odyssey skin) (0) | 2022.01.21 |
(최신편 총정리)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노출 최적화 시키기 4가지 (5) | 2022.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