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프라인 만들기/티스토리 꿀팁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글자수 세기 의외로 간단해요

나다울 NADAWOOL 2021. 4. 1. 11:08
728x90
반응형

 

포스팅 할때 1000자 정도는 기본적으로 적어야 지수가 높다는 글을 읽고 웬만하면 글자수를 맞추려고 노력을 합니다.

그런데 한글자 한글자 글자수를 세자니 너무 일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들고 왔어요.

 

바로 네이버에 바로 '글자수 세기' 라는 키워드를 입력 하시면 되는데요,

그럼 맨 위에 빈 공간이 하나 뜰거예요. 거기에 블로그 포스팅에 작성한 글을 복사 붙여넣기 해주시면 끝!

 

 

 

바로 윗 부분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 넣으니 공백 제외 하고 163자 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1000자 작성하기가 쉬운 일은 아니군요.

 

구글 티스토리를 만들어놓고 방문자수가 너무 안나와서 거의 안하고 있었는데, 조금씩 1일 1포스팅을 꼭 해야 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습니다. 당연히 저번에 신청해 놓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탈락을 하게 되었거든요.

 

사유는 가치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포스팅의 글자수도 있더라구요. 저는 블로그 블로그 포스팅 하듯이 사진을 많이 글을 적게 적었었는데

구글은 또 사진을 많이 첨부하는 것을 안 좋아한다는 팁을 얻고.... (확실한지는 모르겠지만) 여하튼 최대한 글자수를 풍족하게 넣어 심도있고 알찬 포스팅을 쓰려고 노력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가입해놓은지 2년차 되고 있어서 어느정도 방문자수가 일정하게 유지 되고 있어서 다행이긴 해요.

예전에 엄청나게 키워놨던 블로그 한번 날려먹고...새로 만들었거든요. 그런데 가입일자가 중요하다는거예요. 그래서 진짜 너무 재미도 없고 해서 포스팅도 거의 안하고 있었는데 2년정도 되니, 자연스럽게 방문자수도 조금씩 오르는 형태로 띄고 있어요. 거의 일주일에 하나 포스팅 할까 말까 였는데도요. 신기하죠 

 

어쨌거나 저쨌거나 우리 티스토리든, 네이버 블로그든 1,000자 채우는 일은 꼭 지키면서 1일 1포스팅 지켜 봐요 :)

 

 

728x90
반응형